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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한 상담후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 등록일 | 16-07-13 15:52
  • 조회 | 527
  • 작성자 | 운영자
첨부파일 |
  •  
※ 홈페이지 답변 용량의 한계로 '솔직한 상담후기'에 대한 답글은 여기에 작성됐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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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입니다.

먼저 우리 복지관을 어렵게 찾아주셨을 텐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진단 서비스를 받으신 후 주신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째, 진단실의 환경이 아동에 맞춰 최적화 되어 있지 못한 점은 기관에서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는 점입니다. 그러나 기관이 가진 공간의 한계로 모든 환경을 이용자에 맞게 최적화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 복지관이 겪고 있는 어려움 중의 하나입니다.

진단실이 1층에서 지하 공간으로 옮겨간 이유는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머님들의 오랜 요청으로 1층에 「부모 쉼터」가 조성되면서, 상대적으로 이용 횟수가 적은 진단실이 불가피하게 지하로 옮겨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진단을 위한 전용공간이 아니라 성인장애인여가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고 있어 아동 전용공간으로써의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진단 당일 아동과 함께하는 이동의 편의를 위해 가까운 경로를 안내해 드렸는데, 주출입구가 아닌 관계로 엘리베이터가 없어 오히려 불편을 드렸습니다. 이후 이용자들에게는 주출입구를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둘째, 진단 시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다는 의견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2-3개월 전 진단 예약을 할 때 소요 시간과 비용을 안내하고, 진단 일정을 확인할 때 두 차례에 걸쳐 다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내한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이후부터는 문자 안내도 함께 시행중에 있습니다.

장애인복지관 사업 중 진단판정사업은 실비로 운영하는 사업이고, 현재 우리기관의 진단비용은 전국평균비용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매년 장애인복지관 진단비용을 조사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설명해 드렸고, 추가 요청사항은 총무팀에서 해결해 드린 것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주신 의견을 반영해 장애인 입장에서 복지관을 운영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관리자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입니다.

 '솔직한 상담후기'에 대한 답변을 상기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하상은 언제나 이용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환경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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